기업 회원가입

회원기본정보
회원정보는 개인취급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되며 회원님의 명백한 동의없이 공개 또는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조회
중복확인
* 이메일 형식으로 아이디를 생성하세요.
비밀번호는 8~16자,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본 약관은 주식회사 스마트소셜(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 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각각 운영하는 웹사이트, 앱을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정의합니다.
    - www.firstjob.co.kr
  2.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회원이 접속하여 현장실습, 구인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약관에 동의하거나 외부 서비스 연동(네이버,구글,카카오톡,페이스북등) 을 통해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다음 각 항목의 사람을 말합니다.
    1. 무료회원 :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사이트에 가입하고 회원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2. 유료회원 :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사이트에 가입하고 회원ID와 유료코드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3. 학교회원 :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관리 사이트의 회원ID를 발급하여 부여해준 교육기관을 말합니다.
    4. 학과회원 :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학교회원이 관리 사이트의 회원ID를 발급하여 부여해준 학과를 말합니다.
    5. 기업회원 :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학교외원이 관리 사이트의 회원 ID를 발급하여 부여해준 법인,단체,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4. 회원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컨텐츠 및 서비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 가입시 공시되고, 동의 또는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고 공지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 할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합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사이트 가입시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함에 체크하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메일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후 인증과정을 마치면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4. 외부 서비스 (네이버,구글,카카오톡,페이스북등) 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를 실명이나 실제 정보로 입력하지 않으면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으시거나 법적 보호를 받지 못 하실 수 있습니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거나 정보를 허위로 기재시 관계법령에따라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거나 사후에라도 이용계약을 해지할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6.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7.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포트폴리오 등록
    2. 이력서 등록
    3. 매칭을 위한 각종 직무 검사
    4. 직무교육 컨텐츠
    5. 현장실습 관련 서비스

제9조 (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1. 회원작성한 포트폴리오는 공개/비공개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현장실습을 요청했을 경우 학교, 학과, 기업에게 회원정보 및 이력서, 포트폴리오가 전송될수 있습니다.
  3. 학교와 계약된 유료회원의 회원정보 및 이력서,포트폴리오는 학교, 학과에서 항상 열람 할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회원정보, 이력서, 포트폴리오 등을 열람할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타 사이트 및 매체, 온,오프라인 매체와 제휴를 맺을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가입과 이력서, 포트폴리오등록, 각종검사 등록은 무료이다. 그 외 유료서비스는 별도의 계약으로 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별도 계약외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합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합니다.
  4.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과 중지)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시스템 정비, 장해해결, 정기작업,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 등으로 서비스를 중단할수 있습니다.

제12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서비스 제공, 개선을 위해 회원의 연락처(이메일, 문자서비스)로 정보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ㆍ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자료 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는 회원 본인이 해야하고 자료의 내용이 부적절하거나 사회적 통념에 어긋날시에는 회사가 수정할수 있습니다.
  2. 자료의 위탁 또는 대행관리시 회원은 자신의 자료가 정확한지 관리하여야 하며 이로인해 발생되는 모든책이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등록한 자료로 인해 허위사실이나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될시 사전 통지 없이 자료를 삭제할수 있습니다.

제14조 (자료 내용의 활용)
  1.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회원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각종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관리자페이지, 회원페이지 및 언론에 공개될수 있습니다.
  2. 정당한 계약 절차를 거쳐 제공, 열람된 회원의 정보는 해당 학교,기업의 진로,취업지도, 현장실습, 인사 자료로 사용될수 있습니다.

제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1년 이상 보존합니다.
  4.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사용하거나 다른곳에 제공할수 없습니다.
  4.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17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회원이 가입 해지를 하고자 할 때는 개인정보에서 탈퇴 메뉴를 이용해 해지 신청을 해야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3.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4.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였을 때
  4. 개인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1년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이용을 중지 시킬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이전에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정지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고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간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제18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상호명,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등록번호 등 회사의 정보를 홈페이지에 표시하고 개인정보보호관련 법률을 따릅니다.

제19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20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회원의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2.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했으나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시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6년 4월 01일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스마트소셜(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7조의2),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목차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및 이용자 고충 처리
10. 기타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원의 현장실습, 취업, 인재채용 활동을 매개하는 퍼스트잡(이하 '사이트') 효과적인 취업지원 · 인재채용 · 현장실습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된 정보를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확인,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2.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본인인증, 채용정보, 현장실습 매칭 및 교육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식별, 회원간의 상호 연락, 구매 및 요금 결제,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3.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광고에의 활용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4. 4.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 현장실습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사이트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필수항목을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1. 개인 회원
      필수사항: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유료코드, 주전공, 복수(부)전공, 학번, 담당교수명
      선택사항: 학과, 학년, 외부연동 계정정보
    2. 학교 회원
      필수사항: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학교명
      선택사항: 주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관리자 전화번호
    3. 학과 회원
      필수사항: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학교명
      선택사항: 주소, 대표전화번호, 홈페이지, 관리자 전화번호
    4. 기업 회원
      필수사항: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기업명
      선택사항: 대표자명, 주소, 대표전화번호, 홈페이지, 관리자 전화번호

  2. 이력서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1. 필수정보: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휴대폰), 이메일, 주소
    2. 선택정보: 학력사항, 경력사항, 관련자격증, 관련수상내역, 병역사항, 직무에 대한 포부, 개인특성, 나의 강점, 포트폴리오(사진, 공개여부, 기간, 세부내용, 해당직무선택)

  3. 채용정보(담당자)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1. 채용공고 등록 시: 채용시 선호직무, 선호역량, 채용인원
    2. 인증서 답변 시: 회사명, 담당자정보(이름, 직함, 이메일), 업무평가점수, 담당자의견

    담당자의 정보는 채용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과 정보도용 및 허위정보 게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채용담당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4.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수집되는 항목
    모바일 서비스의 특성상 단말기 모델 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나,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입니다.

  5.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팩스, 우편,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제3조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위탁

회사는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취급위탁 내용표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 이용기간
인디그램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지보수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한까지
Amazon Web Service AWS를 통한 시스템 관리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한까지

나.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제휴관계: 본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현재에는 개인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제휴관계가 없으며, 제휴를 통한 변동사항 발생 시 고지 합니다. 이 경우 개별적인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며,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관계법령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이트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 대해서는 각각 명시한 이유와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5.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인 기록, 접속기록): 3개월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재사용 의사를 밝히면 사용 가능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사이트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과 같으며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3.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적용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탐지 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내부 감사 절차를 통해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Firstjob 내정보 > 회원정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4.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연락처 및 이용자 고충 처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 불만처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이 름 : 김희동
  2. 소 속 : 대표이사
  3. 연락처 : 070-7834-7855
  4. 이메일 : CEO@smartsocial.co.kr

개인정보관리담당자

  1. 이 름 : 김동근
  2. 소 속 : 과장
  3. 연락처 : 070-7834-7855
  4. 이메일 : smart800321@smartsocial.co.kr
10. 기타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 법령 및 회사 정책변경 등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7년 4월 01일